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기능항진증(hyperthyroi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3:46

    >


    어떤 원인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죠크쵸은치 이상 분비됐고 문제의 증상을 1우키는 것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고 합니다. 호르몬 수치가 지나치게 높아지거나 기능이 정상치 이상으로 활발해질 경우,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 히지보다 더 많이 발생하게 된다.심각한 경우에는 급성 발작으로 불리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방치하면 사망에 이르지 않더라도 갑상선염이나 갑상선암에 걸릴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식욕이 왕성함에도 불구하고 체중이 감소함과 동시에 더위를 견딜 수 없게 되어 전신쇠약, 피로감, 수전증, 빈맥, 불안감, 안구돌출,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자기 타자신 이거나 한다. 방치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성이 높다.많은 경우 목이 전체적으로 붓는 갑상선종이 자기 타쟈신 비교적 알아보기 쉽다. 금연하지 않으면 눈병 증상을 악화시켜 갑상선 이상 증상 개선은 어렵다.


    >


    보통 면역교란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할풍속과 운동, 건강한 식단이 필요하다. 증상의 예방과 개선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 다시마, 굴, 홍삼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홍삼은 국내외를 동생, 수천 개의 논문 자료를 통해 효과가 입증되어 주목받고 있다. 관련된 이 이야기, 몇가지 살펴보도록 하자.


    >


    대구한의대 김 김승모 교수 연구팀은 실험을 위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진단합니다.의로 유발한 쥐를 대상으로 두 그룹으로 과인하는 다 sound, 한 그룹에만 홍삼을 투여하고 호르몬 분비량의 차이를 대조 관찰했다.​ 그 결과 홍삼 투여하지 않은 대조 그룹의 호르몬의 수치는 한 8mg/ml을 기록하며 홍삼을 투여한 그룹의 경우 2일.04mg/ml에 개선된 것이 그와잉타했다.


    >


    서울 아산 H조 김용걸 교수 연구 팀은 후천성 면역 결핍(에이즈)환자를 두 그룹에 괜찮은 눈 그 다소리(A)그룹에는 홍삼 800g을 복용시키고(B)그룹에는 홍삼 8000g을 복용시킨 그 다소리, 몇년간 경과를 비교했다.​ 그 결과(A)그룹은 면역 세포가 연평균 49개 감소하는 수치를 보이며(B)그룹은 하나 4개의 면역 세포가 감소하는 수치를 보였다. 홍삼이 면역교란을 막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나쁘지 않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


    그 외에도 홍삼은 면역력 강화,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이 공인되었다. 그래서 제품마다 품질이 천차만별이고, 브랜드 제품이라 해도 함량이 표시조차 안된 경우가 다반사였다.구입 전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다면 홍삼 제품을 잘 고르는 기준이란 어떤 것일까?먼저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텐데 이는 식약처가 고시한 품질의 기준이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보다 중요한 것은 제조 방법을 판별하는 것이었다.


    >


    국내 SCI급 학술지인 '한정 식품 영양과 학회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국항잉의 37.5%는 장내 미생물의 부족이며, 홍삼 효능을 볼 수 없다. 해당 이야기는 식약처에서도 발표하고 있다.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 사이드는 고분자 구성 물질로 사람의 장 안에서 서식하는 특정 미생물에 의해 소화된다. 이것은 피비오박테륨·프라보테라오리스 등인데, 문제는 모든 사람마다 장내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장내 미생물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그 수가 부족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


    발효홍삼이 개발된 이유도 이러한 홍삼의 한계점을 개선하기 위해서입니다. 제조 과정에서 장내 미생물을 대신해 홍삼을 미생물 발효시키면, 진세노사이드의 분자가 작아져 체내 흡수율이 큰폭으로 상승할 것이다.​ 소화관 미생물 전문가 경희대 약대 김동현 교수의 논문에 따르면, 그 차이는 하나 00배 이상입니다. 장내 환경에 따라서는 체내 흡수율 격차가 300배 이상 뜬다는 것이 그의 설명입니다. 이 스토리는 해외 SCI급 저널 "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실려 있다.


    >


    흡수율만큼이나 그 효능도 더 올라간다. 고려대 식품 영양학과 서현 성주 교수의 논문에 따르면 발효된 홍삼의 면역력 개선 효과는 1반, 홍삼에 비해서 10배, 항산화 효과는 1.4배,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는 1.5배나 높은 것으로 그와잉타했다. 서 교수는 홍삼의 효능의 개인차를 발효홍삼으로 극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해당 논문은 SCI급 국내 학술지 'Applied Biochemistry and Biotechnology'에 개재되어 있다.


    >


    처소음미생물발효공법을 도입해 화제가 된 G사 홍삼은 특허받은 제조기술로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준대상을 수상해 지난해 한국품질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나 함량, 기술력, 인공애초물을 배제한 건강한 성분이 가산점을 받은 것으로 나쁘지 않았다.


    >


    당일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해 살펴보았다. 면역체계에 문재가 있는 경우 갑상샘에서 이상이 발생하기 쉽다.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할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